본문 바로가기
정보

플러팅은 대체 무슨 뜻일까요?

by 잭 도슨 2023. 8. 15.

플러팅 | 플러팅 뜻 | 플러팅 의미

 

플러팅은 대체 무슨 뜻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대한민국에서 유행하는 플러팅이 대체 무슨 말인지 한번 알아보는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요즘 많이 쓰는 말인 만큼 이 단어는 숙지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플러팅 뜻이 대체 뭘까요?

오늘은 플러팅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SNS를 하는 분들이라면 플러팅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드라마나 영화, 콘텐츠 등에서 플러팅한다는 말이 자주 등장하기도 하고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플러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글에서는 연애에서 빠질 수 없는 단어인 플러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러팅이라는 말은 요즘 신조어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원래 있던 단어가 최근들어 많이 사용되면서 다시 주목받기 때문입니다. 신조어는 자주 변화하는 단어들로, 줄임말이 신조어가 되기도 하며, 새로운 단어들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플러팅 대신에 꼬신다는 말을 사용했고 또 다른 말로는 추파를 던진다 등의 표현을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언어도 바뀌고, 요즘 사람들은 플러팅이라는 단어로 이러한 의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플러팅의 뜻에 대해 다각도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추후에도 이러한 신조어와 언어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새로운 단어들을 계속해서 배워가야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1. 플러팅이란 용어는 원래 있던 단어지만, 최근들어 많이 사용되고 있음.
2. 그 이유는 유행어나 신조어처럼 쓰이기 때문임.
3. 현재까지는 플러팅보다는 꼬신다라는 말을 주로 사용했음.
4.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언어도 바뀌고, 요즘 사람들은 플러팅이라는 단어로 이러한 의미를 전달하고 있음.
5. 앞으로도 다양한 신조어와 언어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새로운 단어들을 계속해서 배워가야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함.

 

 

플러팅을 잘하는 방법은?

자신감을 가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플러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자신감이 있으면 대화를 나누는 것도 쉽고,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제스처와 표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적절한 제스처와 표정은 플러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소를 지으면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거나, 눈으로 직접 바라봄으로써 상대방에게 관심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유머 감각을 발휘해보세요. 유머 감각은 플러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과 유머를 공유하면 대화가 더욱 즐거워지며,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도 있고 또한 상대방의 반응을 봐가며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의 반응을 봐가며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흥미를 보이거나 웃음을 자아내는 말을 하면 대화를 더욱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진심으로 관심을 보이는게 좋습니다.


플러팅은 상대방에게 로맨틱한 관심을 보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진심으로 상대방에게 관심을 보이고, 그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러팅 시 주의사항도 있을까요?  플러팅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플러팅을 할 때 상대방의 허락 없이 무리한 접근을 하거나, 상대방의 경계를 넘어서는 일은 피해야 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반응에 따라 적절한 타이밍에 진행하며, 상대방이 불편해하지 않도록 항상 잘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플러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허락 없이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2.너무 과한 플러팅은 금물입니다. 과도한 플러팅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상대와의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를 생각하고 적당한 선에서 플러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부담스럽지 않게 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지나치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상대방이 부담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자연스럽게 접근하세요. 갑자기 다가가 "나 너 좋아해"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5. 거절당해도 상처받지 마세요. 누군가 나를 거절한다고 해서 좌절하거나 슬퍼하지 마세요.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고, 모든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을 수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