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줌 (ZOOM) PC버전 다운로드 설치하기

by 잭 도슨 2023. 5. 9.

줌설치
줌설치

 

줌이란?

줌은 인터넷 화상통화를 1대1이 아닌 단체로 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로 비대면이 대중화되었을 때 각종 회사나 학교들이 이 줌을 이용해 회의를 하고 수업을 진행 했습니다. 또한 코로나가 점차 사라져가는 지금까지도 줌을 이용한 회의나 미팅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원격 화상 회의와 미팅이 가능한 줌을 PC에서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매우 쉬우니 글만 읽고도 따라서 설치할 수 있으실겁니다.

 

 

줌 설치

줌은 모바일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앱 설치만 한다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C 버전은 설치방법이 따로 있어서 제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해서 쉽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바로 줌 공식 사이트에 가시는 겁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줌을 입력하시면 줌 사이트가 바로 나오는데 거기 들어가셔서 위 목록중에 설치를 클릭하시면 PC버전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윈도우면 윈도우 버전 줌을 설치하시고 맥을 사용하신다면 IOS 버전 줌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3분 이내로 줌을 PC에서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해지겠습니다.

 

 

줌 각종 팁

우선 줌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닉네임 설정같은걸 계속해서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로그인만 하면 내가 쓸 닉네임이나 이름설정을 해둘 수 있고 마이크 음량 설정 같은 것을 더욱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로그인하시고 줌 이용하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줌 회의 만드는 방법

회의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의가 곧 줌 방을 뜻합니다. 여러분들이 단체 화상통화 방을 만드는 개념입니다. 우선 새 회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회의를 만드는 화면이 바로 뜹니다. 여기서 왼쪽 위에 보안버튼을 누르면 회의 ID가 뜹니다. 이걸 그대로 복사해주고 여러분의 회의에 들어오게끔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내면 됩니다. 그럼 그 사람들이 줌 회의찾기에 그 ID를 붙여넣기 한다면 무사히 들어와지겠습니다.

 

또한 줌에는 예약기능까지 있어서 지금 당장 회의를 시작하지 않고 좀 이따가 할 예정이어도 미리 예약을 걸어놓고 정해진 시간에 오픈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줌에 있는 예약 회의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줌 회의 미팅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줌 무료 유료 차이점은?

바로 시간제한입니다. 줌은 1대1 회의가 아니라 참가한 인원이 총 3명이라면 40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생겨버립니다. 이 제한시간을 없애긴 위해서 쓰는게 바로 줌 유료 버전이겠습니다. 또한 미팅인원도 무료버전은 100명이 끝인데 유료버전은 최대 3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유료버전이 필수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