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과 효능과 부작용 완벽정리

by 잭 도슨 2023. 9. 25.

사과 효능 | 사과효능 완벽정리 | 사과 부작용

 

오늘은 사과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과는 불용성과 수용성 섬유질, 특별히 배변 조정을 도와주는 펙틴이 많이있습니다. 펙틴은 물을 흡수하여 묽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며, 노폐물이 소화관을 통과하기 쉽게 하여 변비와 설사를 효율적으로 완화합니다. 사과 껍질에는 펙틴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므로 껍질째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체중감량의 효능도 있습니다. 브라질 국립대학교에서 실행한 한 연구는 매일 300g의 사과를 먹은 여성과 그와 평등한 양의 다른 음식을 먹은 여성을 비교했습니다. 결과는 사과를 먹은 여성이 많은 체중 차감를 체험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식후 포만감을 올리고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 방지의 효과도 있습니다. 6개월간 끼니와 함께 사과섬유 5~15g(사과 2~6개 분량)을 섭취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동맥경화 관련), 동맥경화지수가 차감하고 HDL콜레스테롤(동맥경화 차단)이 증가하여진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으로는 항산화 효능입니다. 사과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폴리페놀성 화합물인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화합물들은 노화의 이유가 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사과의 케르세틴은 혈류 중의 산화된 지질의 증가를 자제하고 세포의 노화와 조직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압관리의 효능도 있습니다. 혈압을 올리는 것으로 유명한 소금은 사과와 같이 칼륨이 다양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몸 밖으로 배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칼륨은 대장에서 소금의 주성분인 나트륨과 결합하고 대변을 통하여 몸 밖으로 제거됩니다. 사과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륨이 비교적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1. 사과는 배변 조절에 도움이 되는 펙틴이 많이 들어있다.
2. 사과를 먹으면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3. 사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