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의 뮤직 어워드 TOP3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잭 도슨 2023. 2. 22.

뮤직어워드
뮤직어워드

 

미국의 뮤직 어워드 TOP3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음악 시상식에 대해 정리해 보는 글을 쓰겠습니다. 우리나라가 연말에 가요대상, mma를 하는 것처럼 당연히 미국에도 여러 시상식이 있습니다. 사실 미국의 음악 산업이라고 하면 그야말로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 가수들에게도 가수로서의 꿈이 미국 뮤직 어워드에서 상을 받는 것이니까요. 그럼 바로 미국엔 어떤 뮤직 어워드가 있는지 봐보겠습니다.

 

 

그래미 어워드

우선 그래미 어워드입니다. 여러분들도 다른 시상식은 모르셔도 그래미는 알고 계시죠? 그 이유로는 대한민국의 bts가 그래미 후보로 나왔던 적이 있어서 더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그래미 어워드는 리코딩 아카데미가 주최하고 있는 어워드입니다. 그래미는 1959년에 처음 시작한 만큼 그 역사가 매우 깊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최다 그래미 수상자는 32번 수상으로 비욘세가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는 BTS가 63,64,65 그래미 후보로 올랐지만 끝내 수상은 하지 못했습니다. BTS가 수상을 못 한 이유로 굉장히 말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도 그럴게 당시 그래미 유튜브에서 엄청 핫 했어서 일부 대중들이 말하길 그래미는 시상식에 BTS를 이용하려고 부른다..라고 말할 정도로 그 파장이 컸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

다음은 빌보드 어워드입니다! 빌보드는 어쩌면 여러분들에게 그래미보다 더 친숙하겠습니다. 왜냐면 싸이와 BTS가 여러 번 빌보드 차트에 오르기도 했고 한 때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빌보드차트 2위에 올랐던 게 엄청 화제가 되었었기 때문입니다. 빌보드 어워드는 다른 시상식과 다르게 팬들의 투표는 반영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빌보트 차트 성적 데이터를 통해 수상자를 뽑는 빌보드 어워드는 정말 성적으로만 평가하니까 더 수상이 기대되고 매력이 있죠? 대한민국에서도 BTS 뿐만 아니라 많은 가수들이 빌보드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마지막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입니다!  일명 AMA라고 불리고 있습니다.우리나라의 MMA와 비슷하죠? 첫 시상은 1974년에 시작했습니다. 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일단 굉장히 트렌드 합니다. 즉 세대에 잘 맞춰갑니다. 그 예를 들자면 원래의 AMA의 수상 투표는 트위터, 페북, 공식 홈페이지였는데 현재 MZ 세대들에게 틱톡이 가장 인기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는, 트위터, 페북의 투표권을 종료시키고 틱톡과 AMA 공식 홈페이지로 모두 몰아줬습니다.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일 텐데 되게 트렌드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즉 MZ 세대들이 좋아하는 가수들이 수상할 확률이 매우 높은 어워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들이 MZ 세대시라면 꼭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AMA 한번 봐보세요. 이렇게 TOP3 미국의 뮤직 어워드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사실 이 시상식 말고도 여러 개 더 있습니다만 사실상 미국은 이 3개의 시상식을 중심적으로 보기 때문에 요정도만 알고 있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