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구에 있는 4년제 대학교 완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by 잭 도슨 2023. 2. 22.

대구소재대학교
대구소재대학교

 

대구에 있는 4년제 대학교 완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엔 부산과 제주도에 위치한 대학교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대구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포스팅에 앞서 대구에도 중구, 동구, 서구, 남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으로 나뉘어있어서 각 구별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대구에 대학교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중구 동구 서구 남구만 하겠습니다.

 

 

대구 중구에 위치한 대학교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 요즘 공공기관 지방 할당제나, 싼 등록금으로 지거국으로 많이 가는데 그중에서도 경북대가 거의 톱을 먹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명한 학교입니다. 대구 가톨릭 대학교는 이름 그대로 종교 대학교입니다. 의대와 간호대가 가장 유명합니다. 또한 이런 의료계 학과를 제외하고도 우리나라에서 종교 산하 대학교 중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대학교입니다. 동구는 한국 폴리텍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폴리텍 대학교는 서울, 제주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취업을 전문적으로 목표에 두고 있는 학교입니다. 한국에 전국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역시 대구에도 위치하고 있군요. 고3 분들이시라면 폴리텍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대구 남구에 위치한 대학교

계명대학교는 대구에 남구,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둘 다 4년제 사립대학교입니다! 계명대는 의대 미대, 간호대가 정말 유명합니다. 특히 계명대 의대는 정말 알아주죠. 대구 교대는 무려 1950년대에 설립된 대학교입니다. 이름 그대로 교육 대학교 즉 초등학교 교사를 배출하는 학교입니다. 확실히 대구 쪽 지역에 사시는 분들 중 초등 교사를 꿈꾸는 분들이시라면

다들 대구 교대를 목표로 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대구 대학교입니다. 다들 아시는 대학교가 되겠습니다. 대구 학생들은 대부분 대구 대학교에 가고 싶어 할 정도로 인기기 많은 학교입니다. 대구대학교는 1956년에 세워졌는데 대구대학교의 설립자가 독립운동가입니다. 바로 독립운동가 이영식 목사님이십니다. 정말 엄청난 역사와 뜻을 가진 학교죠. 여러분들이 잘 모를만한 대구대학교의 특징으로는, 바로 캠퍼스의 크기입니다. 한국에서 서울대학교를 제외하고 캠퍼스가 가장 넓은 곳이 바로 대구대학교입니다. 영남대도 대구와 함께 인지도가 높은 대학교입니다. 4년제 사립대학교죠. 영남대학교 대구캠퍼스의 정확한 위치는 남구 현충로 대명동에 위치합니다. 또한 이 영남대학교를 쓸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그 이유는 영남대 대구 캠퍼스는 의대 전용 캠퍼스이기 때문입니다. 즉 여러분들이 영남대 의대에 들어오신다면 대구 캠퍼스로 오시게 됩니다. 영남대의 특징은 경영권이 삼성의 초대회장 이병철,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에게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지금의 영남대가 탄생했습니다. 자 여기까지 대구의 캠퍼스를 알아보았는데 정말 너무 많네요. 아직도 반도 못한 거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남은 대구 캠퍼스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