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 빌보드를 가장 많이 탄 가수는?

by 잭 도슨 2023. 2. 22.

미국빌보드차트
미국 빌보드차트

 

미국 빌보드를 가장 많이 탄 가수는?

지난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뮤직 어워드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시상식 중에 빌보드 어워드에서 가장 많이 수상을 한 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빌보드의 정의와 빌보드 차트 1위를 한 가수들과 역대 빌보드 차트 순위에서 가장 인기를 많이 끌었던 가수 등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빌보드가 어떻게 수상자를 선정하는지도 포스팅해 놓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재밌으실 겁니다.

빌보드 차트란?

그럼 우선 빌보드가 뭔지 우선 알아야겠지요? 빌보드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차트입니다. 또한 다른 뮤직 어워드랑 다르게 팬 투표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오로지 성적으로만 봅니다. 그럼 맛보기로 빌보드 역대 최고의 아티스트에 대해 보겠습니다. 올타임 역대 빌보드 아티스트로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빌보드에서 선정한 올타임 베스트 아티스트입니다. 그야말로 최고의 가수였다는 증표이죠. 이 역대 빌보드는 빌보드 차트에서 기념으로 한 것이지 매년 하는 건 아닙니다. 그 결과 비틀스와 롤링 스톤스, 엘튼 존, 엘비스 프레슬리 등이 뽑혔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수상한 가수들을 보겠습니다. 우선 빌보드 차트에서 가장 1등을 오래 한 가수는 릴 나스가 차지했습니다. 바로 2019년에 낸 기간인데 19주 내내 1등을 했습니다. 이 말도 안 되는 기록은 과연 언제쯤 깨질까요. 이 1위인 19주 뒤는 16주를 달리고 있는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메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 top 5에 유지한 가수 또한 빌보드에서 가장 오래 top 5에 유지한 가수는 위켄드가 되겠습니다. 무려 45주나 빌보드 차트 top5에서 벗어나질 않았습니다. 거의 1년 가깝게 빌보드 차트에 머물러있던 것이죠.. 어마무시하죠? 그리고 2위는 바로 더 키드와 저스틴비버가 되겠습니다. 그 곡은 2021~22년에 대박을 친,

STAY입니다. 한국에서도 정말 유행했었죠? 이 STAY는 34 주나 빌보드 차트 TOP 5에 머물렀습니다.

 

 

역대 빌보드 차트 1위 가수

그렇다면 이제 본론으로 가보겠습니다. 빌보드 차트 1위를 가장 많이 차지한 가수는? 1등은 비틀스입니다. 그야말로 역대 세계 최고의 팝스타입니다. yesterday, hey jude 등 엄청난 명곡을 가지고 있는 이 비틀스는 빌보드 1위 곡을 무려 20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 아래는 머라이어 캐리와 리아나, 마이클 잭슨이 되겠습니다. 원래 비틀스가 존경하고 동경하던 엘비스 프레슬리 또한 순위에 있어야 하지만 그 당시에는 빌보드가 잘 활성화되지 않던 시절이라 제외되었습니다. 그럼 한국인도 빌보드에 있나요? 네 싸이와 방탄소년단입니다. 그중에서도 방탄소년단은 빌보드에도 여러 기록을 세웠습니다. 1위에서 가장 순위가 많이 떨어진 가수에서도 기록이 있을뿐더러 빌보드 1위 곡을 자신의 노래로 바꾼 가수에서도 해당됩니다. 아마 무시하죠? 비영어권인 노래가 빌보드 차트 1위를 한다는 것은 사실 정말 힘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 이렇게 해서 빌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여러분들도 한국의 가요 시상식만 보지 마시고 미국 뮤직 어워드도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간중간 엄청난 스페셜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그야말로 축제의 도가니를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