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튜브 쇼츠 올리는 법 완벽 정리, 쇼츠 꿀팁 풉니다.

by 잭 도슨 2023. 2. 21.

쇼츠올리는법
쇼츠올리는법

 

유튜브 쇼츠 올리는 법 완벽 정리

요즘 숏폼 콘텐츠가 정말 인기입니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쇼츠나 틱톡에 영상을 올리려고 하는데 틱톡은 쉽게 올려지지만 유튜브는 뭔가 까다로워요. 쇼츠로 올리려 해도 일반 영상으로 올라가고, 참 골치 아프죠? 제가 해결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유튜브 쇼츠 올리는 방법

우선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아무리 영상을 올려도 쇼츠로 안 올라고, 일반영상이 된 것은 바로 해상도 문제입니다. 쇼츠는 해상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여러분들이 당장 쇼츠를 들어가셔서 확인만 해보셔도 가로 영상은 아예 존재하지도 않고 오로지 세로형태의 영상만이 존재하죠? 그러니 여러분들도 영상을 핸드폰으로 촬영을 할 때 세로로 촬영을 하시던가 아니면 가로로 촬영을 했다고 할지라도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들어가셔서 해상도를 1080 x 1920으로 세팅해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틱톡은 해상도의 영향은 안 받습니다, 가로 영상 그대로 올리셔도 됩니다. 이게 바로 숏폼콘텐츠의 현주소입니다. 실제로 현 영상 시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요즘 유튜브 이용자들은 세로 영상이 가로영상보다 이탈률이 훨씬 낮다고 해요. 자 여기까지 해서 세로로 영상을 찍거나 편집하여 올리신 분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그렇게 한다 해도 다 쇼츠로 인식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뭐가 필요하냐고요? 바로 영상의 길이입니다. 여러분 숏츠의 뜻은 짧다입니다. 말 그대로 짧게 올리셔야 해요. 유튜브에서는 그 기준을 1분 미만으로 잡았습니다. 즉 59초까지 허용해 준다는 겁니다. 실제로 1초라도 초과되면 바로 쇼츠가 아니라 세로형태의 일반 영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니 꼭 영상의 길이 확인하시고 올리셔야 해요. 유튜브는 1분 미만이지만 틱톡은 15초~10분 이내의 길이여야 합니다.

 

 

자 여기까지 했으면 쇼츠를 올릴 수 있는 모든 세팅을 완료했습니다. 그럼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할까요? 현재 여러분들이 당장 유튜브 피드를 내리다가 쇼츠를 보면 조회수가 어마어마합니다. 100~200만 영상이 정말 한가득이죠.. 하지만 몇 인기 유튜버를 제외하고는 대다수 영화나, 드라마, 예능을 올리는 공식 방송사나, 불펌 영상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절대 불펌은 비추입니다. 유튜브에서는 저작권을 힘들게 잡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안 걸리고 계속 불펌으로 성장하시더라도 한순간 갈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현재 3 스트라이크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말은 즉슨 저작권 위반 경고 3회면 채널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되도록이면 자체제작 영상을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성장은 더디겠지만 이게 정석인걸 어찌하려나요.

 

 

마무리, 그리고 실행하세요.

자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당장 아무 영상이나 쇼츠에 올리셔도 조회수 2천 회 적으면 1천 회를 바로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왜냐면 쇼츠는 현재 블루오션이거든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당장 쇼츠로 달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심지어 2023년 2월부터는 쇼츠로도 수익을 주기 때문에 더욱더 안 할 이유가 없죠? 이제 시대는 대 쇼츠 시대입니다. 모두 원피스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능인강 정보도 궁금하면 여기서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