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장 유명한 수능 인강 강사 찾는 방법

by 잭 도슨 2023. 2. 21.

인강강사
인강강사

 

 

인강을 듣는 이유

이제 곧 개강을 하게 되고 그에 따라 많은 고3들이 레이스를 시작합니다. 또한 고3이 되셨다면 이제 인강이 뭔지 알게 되셨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강은 알지만 여러분들은 어떤 강사님이 잘 가르치는지 몰라서 이곳저곳을 기웃거리실 겁니다. 문제는 이제 이런 정보력 또한 경쟁이란 것이죠. 어느 누구는 인기 있는 인강정보를 어떻게 알아내는지 알고 있고 그에 비해 어떤 친구는 아예 정보를 몰라서 엉뚱한 곳에 물어보다가 역으로 광고 마케팅에 당해버리고 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저는 이 격차를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기 위해 이 글을 포스팅합니다. 고3이시라면 이 글만큼은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인강 고르는 방법

인기 있는 인강 강사는 다른 무엇도 아닌 후기를 보고 정해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후기가 좋다 하더라도 본인과는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가이드라인을 잡아드리겠습니다. 모든 강사들이 인터넷 강의를 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강의력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카메라 테스트, 강의력 테스트에 통과해서 인강 회사에 속한 것이죠. 그래도 강사들도 강의에 어느 정도 자신감도 있고 학생들을 더 불러 모으기 위해서 본인의 강의 ot , 즉 오리엔테이션과 첫 번째 강의는 무료로 풀어놓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한국 3대 인강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원하시는 강사들을 클릭해 오티와 1강만 들어보세요. 틀림없이 본인과 맞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인강계에는 1타, 2 타라는 게 존재합니다. 즉 1타 강사가 바로 스타강사이고 그 아래로 내려갈수록 2타 , 3타입니다. 보통 1타 강사는 인강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배너에 걸려있고, 과목 별 강사를 클릭했을 때 이름이 첫 번째로 나오는 게 1타 강사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1타 강사가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실력대가 아주 낮다면 오히려 2,3타 강사가 잘 맞을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확인하기

무료 강의를 들어봐도 잘 모르겠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바로 커뮤니티에서 후기 들어보기. 이게 가장 확실할 겁니다. 왜냐면 인강사이트의 후기는 아무래도 이벤트성 댓글도 많이 있는데 이런 커뮤니티는 진짜  수험생들이 쉬는 시간에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확실합니다. 하지만 요전에 커뮤니티에서도 수험생인척 광고를 해서 감방에 가신 분도 계시죠. 그만큼 모든 댓글을 신뢰하시진 마세요. 그럼 여러분들이 참고하기 좋은 수험생 커뮤니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수험생 커뮤니티는 오르비, 포만한, 수만휘 이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각 커뮤니티 별로 그 성격이 매우 다르다는 점 유의하세요. 일단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역시 오르비입니다. 오르비는 일정 대학을 가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국외대 건국대 홍익대 등대학 배지를 줍니다. 이 배지를 통해 해당 대학에 재학 중이란 것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즉 커뮤니티에 학생증을 달게 해주는 제도를 갖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누군가 조언을 해준다면 그 사람이 실제 어느 대학에 다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신뢰가 가기 때문에 안심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인기강사를 찾고 싶으시다면 오르비에서 추천부탁글을 쓰시던가 검색창에 좀만 검색해 보셔도 5분 만에 알게 되실 겁니다.

 

수만휘 포만한 수험생 갤러리

다른 커뮤니티들은 비교적 상위권들만 자리 잡고 있는 반면에 수만휘는 3~2등급대 학생들이 서로 정보를 얻어가며 소통하는 커뮤니티입니다. 하지만 모두 그런 건 아니고 최상위권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상위권 학생들이 정말 많은 정보와 후기를 남기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수만휘 적극 이용하시면 훨씬 많은 정보 가지고 갈 수 있을 겁니다. 포만한은 이과 학생들에게 특화된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입니다. 포만한 수학 연구소라는 곳인데 그 이름에 걸맞게 대부분 수학 과학에 대해서만 정보들이 오갑니다. 또한 카페장이 직접 문제집도 내고 있는데 이게 그렇게 인기가 많아서 타 커뮤니티에서도 늘 이야기가 꼭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수학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포만한 가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정말 많은 수험생 정보를 얻어갈 수 있지만 사이트 특성상 말투는 자유분방합니다. 서로 익명인지라 눈치도 안 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질문하기도 , 답하기도 가장 편한 곳입니다. 장점이 위에 말씀드린 익명인데 단점 또한 익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허언증 학생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거짓된 정보를 잘 피해 가셔야 하는데 아마 쉽지 않으실 겁니다. 하지만 분명 좋은 글도 많이 존재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인기 있는 강의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 꼭 좋은 인강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대학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