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취생 꼭 알아야할 꿀팁 전부 공개합니다 (청소 편)

by 잭 도슨 2023. 3. 2.

청소 자취생
자취생 청소

 

자취방 청소 쉽게 하는 꿀팁

이번에는 청소에 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자취는 청소가 가장 중요하죠? 조금만 안 하더라도 곰팡이나 벌레들과 동거를 시작할 수도 있으니 청소는 꼭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청소를 하더라도 쉽고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이 있으니 꼭 필독해 주세요. 특히 처음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필독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제 이전 포스팅에 자취방에 꼭 사셔야 할 물건들, 자취방 악취제거 글도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그럼 바로 자취방 청소 꿀팁 시작해 보겠습니다. 사실 자취방에서 가장 가장 중요한 화장실 청소입니다. 이것만큼은 꼭 제대로 하셔야 합니다. 우선 여러분들 화장실 청소를 자주 안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닥에 물때와 얼룩이 생기셨을 겁니다. 이거 경험자분들은  아실 텐데 아무리 벅벅 닦아낸다 해도 잘 안 닦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준비해두셔야 할게, 소금과 우유, 버터를 섞어서 얼룩, 물때가 진 곳에 뿌려두시고 그위를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잘 닦아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게 쾌감까지 더해져서 진짜 기분이 좋아지니까 물때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 꼭 해보세요.

 

하수구와 청소 꿀팁

다음은 하수구입니다. 여러분들 자취방에서 하수구가 막힌다면 물도 못 쓰고 그냥 스톱입니다. 그래서 하수구 막혔을 때 뚫는 방법을 여러분들이 꼭 아시고 계셔야 합니다. 뚫는 방법은 바로 소금을 한 주먹만큼 하수구에 넣어두시고 뜨거운 물을 그 위에 부어주시면 바로 하수구가 뚫리는 매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무리 뚫어도 잘 안될 때 이 방법 꼭 해보세요!! 괜히 힘 안 빼고 한 번에 뚫을 수 있으니 꿀팁이죠? 이제 위에서 말한 화장실 청소 중에 바닥이 아니라 변기청소입니다. 변기에도 물때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여러분들이 먹다 남은 김이 빠져버린 콜라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콜라를 부으면서 잘 닦아내주시면 물때가 다 정리됩니다. 콜라에 들어있는 성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하신다면 쓰레기통도 꼭 정리해 주셔야겠죠? 여기서 추후로도 냄새가 안 나게 하시려면 쓰레기통 밑바닥에 신문지 여러 장을 깔아 두시고 표백제를 좀 뿌려두신다면 악취가 사라지실 겁니다. 이렇게 1달에 한 번씩만 해줘도 화장실 휴지통 냄새로 고통받을 일은 없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싱크대도 청소를 잘 안 하신다면 물 때와 곰팡이가 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이것들을 제거하시려면 행주에 식초를 묻히셔서 닦아내시면 되겠습니다. 식초 성분으로 바로 제거되니까 꼭 해보세요. 바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돈을 절약하며 자취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여러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 그래도 월세와 관리비 이것저것 다 하면 한달에 거의 반 백만원이 듭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돈을 절약하며 살아야합니다.

 

 

 

다른 자취생들 보다 훨씬 가성비로 생활하는 방법

무조건 알아야 하는 꿀팁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는 자취를 함에 있어서 정말 필요한 부분들만 정리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그 외에도 알고 있으면 무조건 남들보다 돈 아끼고 효율적으

libertyworld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