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거북목 교정하는 법 꿀팁 완벽정리

by 잭 도슨 2023. 3. 3.

거북목교정
거북목교정법

 

거북목 교정하는 법 꿀팁 완벽정리

여러분들 거북목이 될까 봐 미리미리 거북목 교정법이나 거북목 베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날이 가면 갈수록 많아지고 있더라고요 , 그도 그럴게 인터넷이 점점 더 발달함에 따라 화면을 오래 봐야 하는데 그럼 자연스럽게 거북목 자세가 형성되고 그렇게 거북목 환자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거북목이 왜 되는지 정보만 알고 있어도 예방이 가능하니 한번 필독해 보세요. 제가 거북목 교정, 예방법 완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거북목 교정법

수건을 이용해서 거북목을 교정시키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수건 하나를 준비해 두시고 가슴을 쭉 핀 채로 앞을 바라보시고 목 뒤에 수건을 둘러 고정시켜 주세요. 그 상태로 턱을 몸 쪽으로 쭉 댕겨주신 상태로 수건을 앞으로 당겨줍니다. 그럼 목에 통증이 생기면서 교정되는 느낌을 받으실 텐데 이걸 15초 정도 유지해 주세요. 그다음은 수건을 목에 두른 채 목을 뒤로 젖혀줍니다. 너무 통증이 세게 오기 전까지만 젖혀줍니다. 이렇게 10초 정도 유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여러분들 화면 오래 보실 때 중간중간에 수건 목운동 해주시면 거북목 교정과 예방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꼭 해보세요 여기 따뜻한 수건으로 하시면 더 시원하겠죠? 강추입니다. 가장 쉬운데 가장 효과적인 거북목 교정 방법입니다. 여러분들 스트레칭 안 하시면 꼭 하셔야 합니다.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하셨던 스트레칭 중에서도 어깨와 목 운동 위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목 좌우로 손으로 꺾어주시면서 스트레칭하시면 되고 어깨도 비틀어주시면서 스트레칭하세요. 또 양손을 머리뒤에 두고 손과 머리에 동시에 힘을 주는 목 신전 근력운동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스트레칭만 자주 하는 사람들은 똑같이 화면을 오래 본다 하더라도 거북목 예방이 매우 잘 되어 있어서 거북목이 잘 안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스트레칭하세요.

 

거북목 치료법

이렇게 했는데도 거북목이 계속 진행이 된다고 느껴지고 이미 거북목이라 스트레스받는 분들은 척추 수술을 하시기보단 우선적으로 약과 물리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도 그럴게 척추 수술은 아무래도 위험부담이 있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으로 가져가시길 권장합니다. 여러분들이 병원에 가시게 되면 거북목 증후군 치료로 물리치료와 약물치료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거 그대로 진행하면서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수건 운동이나 스트레칭 계속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거북목 베개입니다. 거북목은 잠자는 자세나 환경 때문에도 많이 악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거북목전용베개가 이미 시중에 많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2~3만 원이면 충분히 구매 가능하니 여러분들 거북목 베개도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사서 바로 써먹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왕 거북목 치료하고 싶으시면 좀 알아보시고 후기 좋은 고급 경추 베개로 사시는 게 좋겠죠? 자 그럼 오늘은 거북목 교정, 예방에 관한 글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저는 더 좋은 정보글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