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년 다시 열린 호주여행 완벽정리! (예절과 회화 편)

by 잭 도슨 2023. 2. 23.

호주회화
에티켓

 

 

호주 기초 회화

지난 포스팅에서 호주여행 관광 1편을 작성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바로 이어서 예절과 기초 회화 편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아직 1편을 안 보셨다면 꼭 먼저 봐주세요. 우선 기본적인 호주 회화를 배워보겠습니다. 어느 나라에 갈 때는 적어도 기본적인 회화는 할 줄 알아야 합니다. 호주는 기본적으로 영어를 사용하지만 호주만의 표현이 분명 존재합니다. 이 표현을 섞어서 사용해 주신다면 분명 호주사람들도 좋아해 주시겠죠? 우선 감사인사입니다. 보통 thanks you를 사용하는 게 일반 영어회화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에서는 thanks mate!라고 하면 좋아합니다. 또한 cheers 도 있습니다. 보통 영어로 cheers는 맥주를 마시기 전에 쓰는 표현인데 호주에서는 감사인사로 종종 쓰이곤 한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한다면 호주인들이 꽤 놀라며 재밌어하실 겁니다. 또한 yeah , nah라는 표현이 있는데 요 표현은 yes를 변형한 말로 좀 더 겸손하게 대꾸할 때 쓰거나, 말을 돌릴 때 이용한다고 합니다. 요건 빠니보틀 영상에서도 소개되어서 재밌게 봤습니다. 호주만의 언어 표현을 배우니까 재미있죠?

 

호주의 에티켓

다음은 호주 에티켓 준수하는 방법입니다. 호주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킨십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나가는 사람들을 실수로 닿았을 때도 바로 사과를 하셔야 하고 지나가는 아기가 아무리 귀여워도 한국과 다르게 만지면 안 됩니다. 정말 안 좋게 흘러간다면 신고까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접촉 꼭 조심하세요. 호주에서는 기본적으로 다음 사람들을 위해 문이나 엘리베이터를 잡고 계셔야 합니다. 요건 법으로 정해놓은 것은 아닙니다만 이미 예절이 되어버린 문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도 호주를 가셨는데 엘리베이터를 타는 상황이거나 문을 열고 나가는 상황이시라면 꼭 다음 사람 없는지 확인하시고 문 잡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쓰레기 무단투기는 절대로 금지입니다. 호주는 환경을 정말 중요시하는 나라들 중 한 곳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관광을 갈 경우에 절대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시면 안 됩니다. 아예 불법으로 정해두고 신고를 당할 시에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에티켓 준수

쓰레기뿐만 아니라 담배꽁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식사예절은 전 세계 어느 나라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죠? 호주에서는 식사를 기본적으로 조용히 합니다. 즉 소리 내며 쩝쩝거리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면을 먹을 때 일명 면치기라고 해서 후루룩 먹지만 호주에서는 금물입니다. 당연히 식당에서의 흡연도 금지겠죠? 또한 각종 위생을 지켜야 합니다. 호주는 코로나나 각종 질병에 대해서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건 어느 나라나 그렇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관광객 입장이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겠죠? 그러니 여러분들도 호주에 놀러 가서 기침을 할 때는 꼭 휴지나 옷에다가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정 기침이 계속 나온다면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여기까지 해서 호주에서 꼭 지켜야 할 에티켓들과, 간단한 기본회화를 알아보았습니다. 호주에서의 에티켓은 그저 매너가 아니라 상식으로 통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꼭 유의해서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